그냥 보아서 좋은 것/익산 00 교회 이야기

부모님을 기쁘시게 합시다

꿈꾸는 세상살이 2006. 9. 15. 11:25

 

2005. 5. 15

 

설교 제목 : 부모님을 기쁘시게 합시다.

성경 구절 : 잠언 23장 22절~26절


1. 자신이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는 것은 부모님을 기쁘고 즐겁게 하는

     생활입니다.

  효도는 부모님이 남긴 몸을 아끼고 사는 것입니다.

  효도는 무탈하게 사는 것입니다.

  효도는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는 것입니다.

  여러분과 나는 허랑방탕하면 안 됩니다.

  여러분과 나는 몸을 학대하면 안 됩니다.

  여러분과 나는 타락한 자리에 가면 안 됩니다.

  여러분과 나는 술 담배를 끊어야 합니다.

  여러분과 나는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 합니다.


2. 열심히 일해서 넉넉하게 사는 생활은 부모님을 기쁘고 즐겁게 하는

    생활입니다.

  용돈을 많이 드리는 것만 효도가 아닙니다.

  호의호식을 시켜드리는 것만 효도가 아닙니다.

  좋은 집을 지어 드리는 것만 효도가 아닙니다.

  열심히 일해서 넉넉하게 사는 것도 효도입니다.

  화목하게 사는 것도 효도입니다.

  형통하게 사는 것도 효도입니다.


3. 성실하게 살아서 칭찬받고 존경받는 생활은 부모님을 기쁘고 즐겁게

     하는 생활입니다.

  효도란 성실하게 사는 것이 효도입니다.

  효도란 성실하게 살아서 인정받고 사는 것이 효도입니다.

  효도란 성실하게 살아서 칭찬받고 사는 것이 효도입니다.

  여러분과 나는 성실하게 살아서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과 나는 성실하게 살아서 인정받고 칭찬받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