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보아서 좋은 것/잡다한 무엇들

뽀빠이가 좋아하는 시금치

꿈꾸는 세상살이 2010. 5. 10. 14:39

시금치는 뽀빠이가 좋아한다. 그런데 뽀빠이는 힘이 세다. 그래서 뽀빠이가 시금치를 먹고 힘이 세다고 알고 있다.

이 시금치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몸에 좋다는 표현을 한 것이다. 그러나 시금치의 칼슘이 다른 식재료에 비해 얼마나 더 몇 배나 더 많은 가 하면 사실은 그렇지 않다. 다른 음식에 비해 겨우 조금 더 많은 수준이다.

예전에 시금치와 다른 식재료의 칼슘을 비교 분석할 때 보고서를 작성하던 사람이 실수하여 소숫점을 잘못 찍으므로써 월등히 많은 것으로 전달되었다. 요즘에 와서는 그 잘못된 것을 알았지만 그냥 애교로 보아주는 정도다. 그렇다고 시금치에는 다른 음식보다 아주 적게 들어있다는 얘기도 아니다. 그냥 평범하면서도 약간 더 많이 들어있는 음식군에 속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한 번 잘못 알려지면 바로잡기가 어렵다는 것을 설명해주는 내용이다. 요즘 시중에 나도는 여러 억설들이 어서 진실을 말해주기 바란다. 당장은 입을 막고 귀를 막아 호도하면 다 되는 줄 알지만 언젠가는 진실이 일어서는 날이 오기 때문이다. 

 

최근에 42년전 예비군 훈련때 구타당해 죽은 사건이 밝혀진 것이라든지 김대중납치사건에 관해 진실을 밝힌 일본인 장교가 있었듯이, 우리에게도 광우병 파동과 천안암 파손 사건에 대한 진실이 밝혀질 거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