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보아서 좋은 것/익산 00 교회 이야기

잘못된 선택으로부터 회복

꿈꾸는 세상살이 2014. 10. 28. 07:56

잘못 된 선택으로부터의 회복 (이사야서 40장 27절 ~ 31절)

 

우리가 살아가면서 혹시 무언가를 잘못 선택하였다고 후회하며 고통을 받고 있지는 않습니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결혼을 비롯하여 먹고 살아야 하는 사업과 그를 수단으로하는 직장의 선택에서도 어떤 고통을 받고 있지는 않습니까 .잘못 된 선택은 후회를 낳고 그로인한 많은 번민과 아픔을 수반합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희망이 없이 그저 무기력하게 살게 합니다.

본문에 나오는 이스라엘 사람들은 잘못 된 선택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대대로 내려온 종교를 버리고 우상을 숭배하며 하나님보다 물질을 앞세웠습니다. 그들은 가나안 땅과 거기에서 나오는 소산물을 더 소중히여겼습니다. 그리하여 물적으로는 풍부하였더라도 영적으로는 깜깜한 어둠의 길을 가고 있었습니다. 그런 그들에게 이사야서 1장부터 39장까지 그들이 받을 심판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그러나 다시 40절이 되면 회복시켜주겠다는 말씀이 나옵니다. 그들이 잘못을 깨닫고 후회하며 뉘우침으로 인하여 다시 회복시켜주겠다는 약속입니다.

회복이 무엇일까요. 잃었던 것을 되찾는 것입니다. 신앙인으로서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이 바로 회복입니다.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 돌아가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가나안땅에 살면서 물질을 사랑하였듯이 지금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물질로 회복을 받았어도 영적인 회복을 받지 못하였다면 그것은 완전한 회복이라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께로 돌아가서 회복한다는 것은 태초에 아담과 이브가 에덴동산에서 죄를 짓기 이전과 같은 완전한 상태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회복은 완전한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는  새로운 길을 가는 것 즉 영적으로 완성되는 것을 으미합니다.

새 힘은 고난을 통과하는 힘이며 장애물을 넘어가는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며 잘못을 뉘우치는 것입니다. 이렇게 모든 것을 해결할 능력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우리가 변하는 환경에서 새로운 능력을 받는 것은 우리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께 의지하고 믿고 나갈 때에 우리를 받아주시고 회복시켜 주실 분이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독수리가 푸른 창공을 향하여 날갯짓을 하는 것처럼 우리는 저 높은 곳의 하나님을 향하여 앙망하여야 합니다.  그리하면 새 힘을 받을 것입니다. 새 힘은 곧 회복의 능력입니다. 

우리가 살아오면서 잘못 된 선택을 하였다 하더라도 그것이 곧 끝은 아닙니다. 바로 이 순간부터 하나님을 바라보며 의지할 때에 다시 회복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시험이나 고난이 왔을 때에 해결하는 능력이 곧 회복의 역사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새 힘을 얻어 고난을 극복해나가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