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보아서 좋은 것/익산 00 교회 이야기

세상을 이기신 예수님 (요한복음 16장 33절)

꿈꾸는 세상살이 2018. 4. 11. 20:47

세상을 이기신 예수님 (요한복음 1633)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의 부활이다. 예수님이 죽음을 이기셨다는 것은 엄청난 의미가 있다. 마귀를 이기셨다는 것이고 이 세상의 절망과 죽음을 이기셨다는 뜻이다. 이는 우리가 이긴다는 말이기도 한다. 마귀를 이기고 죽음을 이기며, 세상을 이길 때에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알아보자.

 

우리가 죽음을 이기신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 될 때 우리들은 평안을 누리게 된다.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성경에 나온 것이다. 여기서 평안은 안식하다혹은 다시 하나가 된다와 통한다. 그동안 하나님과 분리된 상태였으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다시 하나가 된 것이다. 이것이 바로 평안이다. 이 평화는 하늘나라에 있지만 이 땅에서도 누릴 수 있다. 평화는 전쟁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전쟁을 이긴 자들에게로 온다. 영적 전쟁에서 지면 바로 지옥이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고 모든 delf을 그분의 능력으로 이기는 사람들은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어떤 환난을 만나도 예수님을 찾고 뒤로 물러서지 않는 믿음을 가지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하나님과 하나가 되면 패배는 없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이겼다. 이 믿음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일으켜 주실 것이다.

그러나 포기하고 뒤로 물러나면 하나님은 일하시지 않으신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이긴다. 예수님을 믿고 이기는 것은 영적으로 마귀가 내 안에서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 예수님이 함께 하시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부활하신 주님과 함께 이기고 평안을 누리는 자가 바로 평안에 거한다.

 

예수님만이 세상을 이기셨고 예수님을 믿는 자만이 오로지 세상을 이길 수 있는 자들이다. 성경에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말씀이 있다. 세상과 마귀보다 크신 이가 예수님이시니 우리가 예수님 안에 있을 때 우리도 마귀를 이기고 세상을 이긴다.

주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든 것이 성경에 있다. 성경을 한 마디로 줄이면 내가 세상을 이겼다와 같은 말이다. 죽음마저 이기신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아멘으로 믿고 받아들이면 다 이길 수 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세상을 이기신 주님 안에 사는 사람들이다. 세상을 이기신 주님 안에 있는 우리들도 세상을 이길 줄 믿는다. 주님 안에 있을 때 마구기 내 삶의 주인이 되지 못한다. 죽음을 이기신 부활의 주님이 여러분과 함께 하시며, 여러분의 왕이 되시기를 축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