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보아서 좋은 것/익산 00 교회 이야기

첫 선지자 예측 (1989.11.05. 낮)

꿈꾸는 세상살이 2022. 12. 11. 18:29

첫 선지자 예측 (1989.11.05. )

창세기 521~32

 

최후의 의인은 누구인가. 아벨이다. 의로운 자라는 명칭을 받았다. 예수 그리스도의 모형이라고 생각한다.

에녹은 아담의 7세손이다. 아담 623세 때에 에녹을 낳았다. 하나님은 영의 신으로서 에녹과 동행하셨으며, 물 심판을 미리 예언하셨다.

에녹은 첫 번째 부활할 때 인을 맞은 선도의 모형으로 나타났다. 첫 선지자 에녹에 대한 결과로 나타난 것은 660년 후 즉 첫 심판을 받은 노아 홍수가 발생하였다. 두 번째 심판은 거의 때가 되었다. 그래서 첫 심판의 예언에 대한 실제 상황이 나타난 것처럼 불신자들이 믿지 않고 조롱을 하던 일도 있었다. 두 번째 심판에도 마찬가지로 드러났다. 두 증인이 나타나서 모든 비밀을 공표하고 곧 심판이 시작된다고 말했다.

창세기 시대에서는 첫 선지자가 에녹이었으며 300년 간 활동했으며 마지막 선지자는 노아로 나타냈다. 율법시대에서는 첫 선지자가 모세였으며 마지막 선지자는 여호수아였다. 사사시대에서는 첫 선지자가 갈렙이었으며 마지막 선지자는 사무엘이었다. 이스라엘 왕국 시대에서는 첫 선지자가 다윗이었으며 마지막 선지자는 엘리아였다. 포로시대에서는 첫 선지자가 엘레미아였으며 마지막 선지자는 스룹파였다. 은혜시대에서는 첫 선지자가 요한이었으며 마지막 선지자는 열두 제자였다. 마지막 진리시대에서는 첫 선지자가 두 증인이었으며 30년 동안을 증거하고 마지막 선지자는 인 맞은 성도들이 144,000명으로 활동하게 된다.

믿음이 없는 성도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지 못한다. 심판을 두려워하지 말고 구원받기를 애타게 기다리는 성도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