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보아서 좋은 것/익산 00 교회 이야기

예수님이 고난을 받으신 이유(로마서 8장 33절~37절)

꿈꾸는 세상살이 2017. 3. 29. 12:42

예수님이 고난을 받으신 이유(로마서 8장 33절~37절)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셔서 고난 받으시고 십자가에서 돌아가셨다. 오늘 본문을 통하여 우리의 모든 죄의 값을 해결해주시고,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 설 수 있도록 증거를 하셨다.

 

예수님께서 고난당하신 이유는 우리를 고소하며 고발하는 자에게 구원하시기 위하신 것이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더라도 우리는 죄를 계속하여 짓고 있다. 바로 그때 마귀와 율법이 그리고 양심이 우리의 죄를 고소와 고발하는 것이다. 우리를 후회와 부끄러움, 죽음으로 몰아간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우리와 과거 그리고 현재와 마래의 죄에 대한 값을 이미 지불하셨다. 그래서 우리가 어떤 죄를 짓든지 주님을 찾고 의지할 때 우리의 죄에 대한 고소와 고발로부터 자유함을 얻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고난 받으신 이유는 우리를 위하여 기도해주셔서 해결해주시기 위한 수고였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우리를 이해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셨다. 그리고 지금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서 우리를 위해 기도하시고 계신다. 따라서 하나님께 상달되도록 도우시는 것이다.

구약시대에 대제사장은 백성의 제물을 받으시고 하나님께 받으실만한 제물을 올려드린다. 그러나 영원한 대제사장이신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이것을 다시 하나님께서 받으실만한 기도를 올려드린다. 그래서 우리의 연약함과 부족함 속에서 드린 기도가 하나님께 응답되도록 도우신다.

 

예수님께서 고난당하신 이유는 우리를 이 세상에서 이기게 하시기 위한 것이다. 세상과 마귀가 갖다 주는 환난과 박해 가운데에서도 우리가 예수님을 찾으면 주님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승리하게 할 수 있도록 인도하신다. 이미 주님께서 마귀를 굴복시키시고 승리하셨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이 세상에서 만나는 고난과 실패는 우리가 모든 상황에서 예수님만을 사모하며 의지하여 승리할 수 있도록 예비하신 하나님의 은혜이다.

 

우리는 장차 미래에 소망을 가지고 분투할 때에 승리는 우리의 경험과 하나님의 뜻대로 얻은 방법이 있는 것이다. 오직 예수님이 이름을 부르며 주님께서 인도하시는 길을 따라갈 때에 가능한 것이다. 우리가 예수님 안에 온전히 있을 때에 참된 회복과 승리가 있다. 타계하는 치료의 역사가 있다.

주님의 죄로부터 고소와 고발에서 보호하시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우리의 기도를 통하여 응답하시고 인도하신다. 이 세상에 사는 동안에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승리 할 수 있도록 십자가에서 고난당하신 것과 죽으신 후에 부활하셨다. 또한 하나님의 우편에 계셔서 우리를 이해 기도하신다. 이렇게 모든 것을 요구하며 대가를 찾지 하시는 주님을 사모하며 기도하여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