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보아서 좋은 것/익산 00 교회 이야기

하나님의 복을 받게 될 가정의 비결 (신명기 28장 1절~6절)

꿈꾸는 세상살이 2018. 5. 27. 21:51

하나님의 복을 받게 될 가정의 비결 (신명기 281~6)

 

인간의 행복은 가정에서 시작된다.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가 가정에 있을 때 행복할 수가 있는 것이다. 하나님이 어떤 가정에게 어떤 방법을 통하여 특별한 복을 주실지 알아보자.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시고 배우는 가정에게 복을 주신다. 본문에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하셨다. 듣는다는 것은 배운다는 말이다. 삼간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면 가정에 특별한 은혜를 주신다는 말씀이다.

그런우리는 복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잘 알지 못한다. 본문에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가나안에 들어가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비결을 알려주셨다. 그것은 하나님이 누구이신지 그리고 어떤 말씀을 하셨는지 잘 가르치셨고, 배우라고 하셨다. 그것이 행복한 가정의 비결이기 때문이다.

 

가정이 행복할 수 있는 비결은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고 지키는 것이다. 본문에 네가 네 하나님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하셨다. 왜 이런 말씀을 하셨을까? 주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에서 실천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배우는 것을 통하여 복을 받는 것만은 아니다. 그렇다면 말씀대로 순종해야 한다. 그런데도 그런 것도 순종하지 않기 때문이다. 옳게 배우고 옳게 순종해야 하는 것이다. 성도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놀라운 복을 받을 수 있는 비결은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배우고, 배운 대로 순종하는 것이 비결인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말씀대로 순종하게 될 때 네 가지 복을 받는다고 약속하신다. 본문에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르리니가 나온다. 네 몸의 자녀와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소와 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가 나온다. 이처럼 가정에 속한 모든 존재들이 나 한 사람으로 인하여복을 받게 되는 것이다. 다음에 네 광주리와 떡 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도 나온다. 이와 같이 꼭 필요한 경제적 차원의 복도 주신다.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도 본다. 그러므로 언제 어디서든지 복을 주신다. 어떻게 살든지 복을 받을 것이다. 물론 하나님의 말씀을 잘 믿고 따른다면 말이다.

 

위에서 본 것처럼 말씀을 잘 가르치고 배우는 신앙인의 도리대로 가정을 이끌어야 한다. 그러면 내 가족이 바로 복을 받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고 순종하는 가정이 되면 복을 받는 것이다. 좋은 옷, 비싼 옷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복이 중요한 것이다. 위엄 있는 권력이 필요한 것이 아니며 무소불위의 휘젓는 힘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말씀대로 행동하면 우리를 인도하시는 복이 올 것이다. 잘 배우고 순종하는 가운데 하나님이 주시는 복으로 충만한 삶을 살아갈 수가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