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보아서 좋은 것/익산 00 교회 이야기

욥이 살아온 광야 (1991.08.11. 낮)

꿈꾸는 세상살이 2022. 12. 13. 19:07

욥이 살아온 광야 (1991.08.11. )

욥기 311~15

 

욥이라는 단어는 내가 원한다는 말이다. 흠 잡을 데 없이 완벽한 사람이다. 예수님도 요한으로부터 세례 받자마자 광야로 나가셨다. 마귀의 시험을 받게 되었는데 1. 먹고 싶은 욕심, 2. 성전 꼭대기에서 즉 하나님의 자리에서 보이는 곳까지 뛰어내리는 권능 욕심, 3. 세사의 모든 것을 가지고 싶은 소유욕과 부귀 영화 욕심으로 유혹에 유혹을 해댔다.

욥은 그 많은 재산을 다 없도록 버텼다. 헐벗고 지내게 되었고, 식구들도 모두 잃었으며 병들고 치쳐서 죽지 못해 살아왔다. 마귀가 시험하는데 자기가 하기 싫어도 하나님은 그를 시험하시는 것을 알아야 된다. 육체 삶을 살면 영이 죽고 영의 삶을 살면 육이 죽는다. 그러니 육체와 영이 함께 사는 법을 알아야 한다.

4가지 죄는 길이 아닌 것 즉 참 길이 내가 곧 가야할 진리이다. 진리가 아닌 것 즉 내가 곧 갈 길이요 진리요 율법이요 은혜이다. 참 생명이 아닌 것은 부활의 생명이 아닌 것을 말한다. 영이 아닌 것은 진리의 성령이 아닌 것을 의미한다.

나와 죄와 세상을 이겨야만 된다. 나는 육체 삶을 말하는 것이요, 죄는 믿음을 경시하고 버리면 곧 마귀가 주워간다. 세상은 세상교회를 의미한다. 즉 그리스도 밖에 있는 교회를 말한다.

처녀을 탐하지 말라. 영적인 처녀는 세상 것을 말하며 하나님의 아들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딸을 의미한다. 그러한 처녀는 음녀교회와 같은 의미이다.